와이제이다이어리

청주 하복대 쪽 식당 추천 남도음식점. 소금식당 본문

일상후기

청주 하복대 쪽 식당 추천 남도음식점. 소금식당

마웨이 2018. 7. 16. 14:12
반응형

안녕하세요 :) 

좋은 주말 보내셨나요?

거의 한달만에 청주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포스팅으로 청주 모텔/숙박 이용 후기도 작성했었습니다.

청.주 하복대 에이플러스 모텔 후기


주변에 식당이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다음날 일어나서 갈만한 식당을 찾아봤는데 별로 

가볍게? 할만한 곳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5분? 3분거리에 있는

남도음식 전문점에 들어갔습니다. 

두번정도 먹었는데 

이동네 올때마다 먹는 식당입니다.

첨엔 남도음식이 뭔지 몰라서 검색해보니

통념적으로 전라도 지역을 가르키는 단어라고 하더군요.


처음알았습니다. 

아무튼 여러가지 음식이 있는데요 메뉴판은

네이버 검색 결과에 업체 사진을 썼습니다.

최근에는 생선모듬 정식 2인을 먹었는데

전전에 왔을 땐 홍어삼합을 먹었었습니다. 

삼합가격이나 생선 모듬 정식 2인이나 1만원 차이밖에

나지는 않네요.


생선모듬은 세가지 종류가 나왔습니다. 

원래 짭짤하긴 하지만 생.선만 먹으면 제 입맛에는

꽤나 짠편입니다. 


생선만 그랬습니다 !!^^ 밑반찬은 간이 잘되어 있었구요.


맛은 괜찮습니다. 

가면 일단 밥 두공기 기본이고 진짜!!!! 배고프면

두공기 반~세공기까지 먹었는데요. 


생.선이 맛있어서 밥 술술 들어갑니다.

짜서 그런가...? ㅋㅋㅋ 

아무튼 밑반찬도 아재입맛인 저에겐

완벽합니다. 


호박, 황태, 여러 나물, 고등어조림, 된장국 등이

나옵니다. 


그리고 식당 전체가 룸으로 되어 있습니다. 

홀에 테이블이 하나도 없이 전부다 룸이었습니다. 

그래서 식사도 조용하고 편하게 할 수 있었는데요.

저는 거의 일요일 점심시간이 조금지난 오후 1시, 2시 이때쯤 매번 가봐서

점심때나 저녁때 사람이 얼마나 많은 지는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메뉴나 여러가지를 봤을 때

젊은 커플이나 친구보다는

거의 가족단위나 어르신들이 오실 것 같은데. 


주변은 거의 숙박업소밖에 없어서

손님이 어떨지는 잘 모르겠네요 :)

굴비 맛있게 먹는 방법이 써있네요.

차가운 녹차물을 주는데 

거기다가 밥을 말아서 생선을 올려먹으라고 하네요.


식당에선 배고파서 밥기다리기만 했지 

저 글은 지금 처음 봤습니다... ㅋㅋ

그래도 맛있게 먹었으니 패스. 


다른음식을 다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삼합이랑 생선모듬 먹어본 걸로는

맛이 굉장히 괜찮습니다. 

밑반찬도 그렇고 정말 괜찮아요.


청주 비하동 오게 되시면 한번 꼭 드셔보세요.

직원분들은 한국분이 아니신 것 같은데 

아무튼 굉장히 친절했습니다. 

반응형